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방

부산 기장 맛집 갈비탕 흙시루 제대로 알기(식물원 카페 프레스트 추천)

by 2달러 2023. 7. 26.

 

부산 기장 맛집 갈비탕 흙시루 제대로 알기(식물원 카페 프레스트 추천)

흙시루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451번길 28
영업시간
11:00 - 21:0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라스트오더 20:00
공휴일이나 대체공휴일인 경우 월요일도 오픈
연락처
051-722-1377
편의
단체석, 주차,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심차게 준비한 부산 기장 맛집 흙시루에 대해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흙시루는 저희집에서 불과 100m 정도 거리에 있어서 아주 오래전부터 가족이나 손님들 방문하시면 자주 찾아갔던 곳입니다. 심지어 제가 아르바이트를 하려고도 했었다는 ㅎㅎㅎ 낙방했지만 ㅠㅠ

 

3시간 정도 즐길 수 있는 코스 입니다.

 

흙시루에서 식사하기

박물관 가보기

프레스트 카페에서 차마시기

흙시루 식물원 돌아보기

 

 

1. 부산 기장 맛집 흙시루에서 갈비탕 먹기

일단 흙시루 찾아야겠죵 ㅎㅎ 팔로우미

부산 기장 교리에 있고요 교리초등학교에서 조금더 올라오시면

요렇게 얼크니 보입니다 이곳도 유명한 맛집이죠

얼크니 보이시면 거의 다왔어용 조금만더 오르막으로 올라오셔용

 

드디오 흙시루 발견 예전에는 이곳이 정문이었거든요

오른쪽으로 100m정도 만 더가시면됩니다

 

정문으로 가는길에 이렇게 큰 주차장이 있어요

자가용으로 오신분은 요기 주차

 

이곳이 흙시루 정문 입니다

숲속에 둘러 쌓여 있는 아담한 한옥 식당이에요

 

 

뜰안채

여기가 본관 입니다.

흙시루는 코로나 전과 후로 설명드리자면 현재는 많이 바뀐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한식을 위주로 오리고기등을 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중국, 일본 관광객들도 올만큼 맛으로 유명한 곳이었죠

조그마한 한옥집이 여러채 있어서 집에서 식사하는 편안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손님들이 뚝 끊기고 영업하기가 힘들어져서 현재는 본관인 뜰안채에서만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코로나가 거의 소강상태라 조금씩 나아지기를 바래요

 

 

여기가 뜰안채 입구입니다.

 

 

 

흙시루 내부

평일이라 한가하네요 ㅠㅠ

그래도 에어켄이 빵빵하게 돌아가서 엄청 시원하더라고요

 

.

자 메뉴를 보실까요 ^^

예전에 비하면 엄청 간소화 되어 버렸어요

한식 팔때가 좋았는데 가격도 그때는 착했는데 이제 가격도 비싸고 흑흑

 

그래도 흙시루 갈비탕 이건 먹을만 합니다

15,000원 조금 비싸긴 하지만 잘나옵니다

한우불고기 1인 30,000원 이건 절대 드시지 마세요 비추! ㅎㅎ

먹어봤는데 양이 너무 작아용 ㅠㅠ

 

깔끔하니 갈비 먹을때 사용하라고 가위랑 집개 나오고요 수저 양념 소금

특별히 가위가 필요 없더라고요 갈비탕을 오래 삶아서 그런지 뼈 잡고 뜯어 먹음 살이 그냥 발라져요

 

드디오!! 부산 기장 맛집 흙시루의 갈비탕!!! 등장

한상 받아 봤습니다 ㅎㅎ

반찬도 꽤 잘나오죠? 부추전도 맛나고 김치 깍두기도 맛있었어요

 

 

 

부산 기장 맛집 흙시루 갈비탕 

갈비탕이 부글부글 ^^ 역시 갈비탕은 뜨끈할때 먹어줘야 합니다

몸보신에 좋아요

 

갈비살이 정말 실합니다.

15,000원 조금 비싼듯하지만 보통 가게에서 파는 고기맛하고 미원이 들어간 국물맛에 차이가 있거든요

이건 정말 갈비를 오래동안 푹 삶은 맑고 시원한 갈비의 국물맛이 랍니다

 

 

 

고기 바르는 그릇을 따로 하나 줍니다

살이 엄청 부드럽고 뼈잡고 듣으면 금방 뜯겨요

다먹고나니 총 갈비가 6개 더라고요

항상 갯수는 6개 입니다 ㅎㅎㅎ

 

밥한 그릇으로 양이 안차시면 한그릇 추가용 ~ ㅎㅎ

 

요건 포장 ㅎㅎ 포장도 됩니다. 포장 천원할인 ㅋㅋ

엄니가 사오라네용 ㅎㅎ

 

 

 

 

 

2. 흙시루 박물관 가보기

 

 

흙시루에서 식사를 마치시면 옆에 있는 박물관에도 한번 가보세요

옛날에 사용하던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정말 추억 돗네요

전 개인적으로 담배가 탐나네요 백자 ㅎㅎㅎ

이건 예전에 찍은 사진인데 요즘도 박물관 운영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가시기전에 꼭 전화 한번 해보시고요

 

 

 

3. 프레스트 카페에서 차마시기

흙시루 뜰안채에서 식사하시고 나오시면 바로 옆에 프레스트(PREST)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451번길 28 프레스트
영업시간
12:00 - 21:00 (월요일 휴무)
20:30 라스트오더
- 공휴일, 대체공휴일인 경우 월요일도 오픈합니다.
연락처
051-741-6789
편의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한옥으로 지어진 카페인데요 역시나 원목을 사용해서 그런지 내부도 친환경으로 분위기가 편안하고 좋았어요

 

이곳도 가격이 그렇게 착한 편은 아니지만

경치보며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곳이라 돈이 아깝지는 안더라고요

 

전 언제나 아이스초코 입니다. 애기 입맛이라 ㅎㅎㅎ

대개 특이하게 나오네요 ㅋㅋ

 

 

 

4. 흙시루 식물원 볼아보기

 
 
 

흙시루 입구에서 바로 오른쪽 편에 보시면 식물원이 있습니다.

흙시루를 이용한 고객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곳인데요...

이용안해도 기냥 들어가도 되긴데요 ㅠㅠ ㅎㅎㅎ

요즘 사람들이 안와서 관리 상태가 영 별로긴 했어요 먼지가 뽀얗더라고요 아휴 빨리 경기가 회복되기를 바래용

 

흙시루라고 흙으로 만든 인형들 넘 아기자기 하니 귀엽네요 ^^

아이들 데리고 구경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장미 넝쿨

여기 5월쯤되면 정말 이쁠것 같아요 장미꽃으로 터널을 이룰거 아니에요 5월되면 한번 가봐야징 ㅎㅎ

 

와~ 오늘은 포스팅 정말 열심히 했슴다

이웃님들이 꼭 한번 저희집 옆에 있는 흙시루에서 즐거운 식사하시고 카페에서 차도 한잔 하시고 박물관 식물원까지 넉넉잡아 3시간은 걸리겠어요 ㅎㅎ

부산 기장 맛집 갈비탕 흙시루 제대로 알기(식물원 카페 프레스트 추천)

포스팅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항상 건강하고 행복날 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