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먹방

서동미로시장 분식집 맛집 맛나분식 계란만두 김밥 순대 떡볶이 천원

2달러 2024. 1. 3. 14:09

서동미로시장 분식집 맛집 맛나분식 계란만두 김밥 순대 떡볶이 천원



맛나분식

새해 첫날부터 서동미로시장에 위치한 분식집의 최강 가성비 맛집 맛나분식에 다녀왔습니다. 새해 첫날 쉬는 날인데도 영업을 꾸준히 하시고 계셨습니다. 이곳은 서동미로시장에서 계란만두로 장사를 40년이나 하신 곳인데 계란만두도 너무 맛있지만 김밥도 맛있고 순대 떡볶이가 단돈 천원하는 정말 가성비도 좋은 그런 가게입니다. 가까이 있으면 정말 자주 가고 싶은 곳이죠.


​1. 서동미로시장 분식집 맛나분식 기본정보 / 위치

주소 부산 금정구 서동시장길 42-4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연락처 051-522-9757
편의 주차장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포장, 남/녀 화장실

 

 

 

 

 

자가용으로 오시면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은 지하철 4호선 서동역 1번 출구에서 864m 미터입니다.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

 

여기가 서동미로시장 입구입니다. 맛나분식 가시려면 이쪽으로 들어가서 가셔도 되는데 초행길이면 길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130m 정도 가시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거기서 왼쪽 길로 가셔서 계속 길 따라 올라가시면 됩니다. 시장 구경도 하시고 이쪽 길로 가보시면 좋습니다. 가는 길에 먹거리들이 많이 있는데 유혹에 넘어가시지는 마시고 ㅎㅎ 호떡집도 있고요 떡집도 있고 뭔가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시장 길이 어려우시면 왼쪽 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가시다가 오른쪽으로 한번 꺾어서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나옵니다.

 

 

 

2. 맛나분식 외관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

 

저는 어릴 적에 여기 서동미로시장 근처에 살았던 적이 있어서 이쪽 지리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장 골목으로 걸어서 들어왔는데 대략 가다 보니 나오네요. 간판이 언제나 맛이 좋은 계란만두 맛나분식 노포 맛집 냄새가 물씬 풍기는 그런 외관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계란만두집이 하나 더 있는데 또순이분식이라고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한번 올렸었는데 가격도 비슷하고 메뉴도 비슷한데 계란만두는 맛나분식이 더 맛있더라고요. 


​3. 맛나분식 내부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

 

서동미로시장이 생긴 지가 아마 40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시장이 생성되면서 바로 여기서 장사를 시작하신듯합니다. 가게 내부는 정말 오래된 느낌이고 벽면에는 낙서로 온통 뒤덮여있습니다. 조그마하게 낙서 금지라고 메모에 써여져 있는데 웃기더라고요. ㅎㅎ 
테이블은 4인 테이블이 4개 있었습니다. 워낙 분식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더라고요. 

TV 방송정보
생방송오늘저녁 2037회, 2023년 6월 8일 계란만두/떡볶이/순대/부추전
2TV생생정보 1123회, 2020년 8월 6일 떡볶이/김밥/부추전/순대
좋은아침 4406회, 2014년 7월 18일 달걀만두
생활의달인 363회, 2013년 1월 7일 계란만두

방송에도 엄청 나왔네요. 직접 와서 드셔보시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

 

저기 벽면에 보이시나요? 낙서 금지 ㅎㅎ 테이블마다 테이블 번호가 적혀진 메모장이 있는데 그곳에 주문할 메뉴 적으시고 사장님 드리면 됩니다. 이번에는 갔더니 3분이 일하고 계시더라고요. 오랫동안 함께하셔서 호흡이 척척 맞았습니다. 아무래도 가족분들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4. 분식집 맛집 맛나분식 메뉴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메뉴

 

여러분 메뉴 보이시나요? 분식 웬만한 건 다 있고요 근데 가격이 정말 믿기지가 않습니다. 천 원짜리 메뉴가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정말 이 가격에 팔아도 되는 걸까요 ㅎㅎ 
순대랑 떡볶이가 단돈 천 원입니다. 나오는 걸 보면 양이 그렇게 작지도 않은데 말입니다. 이 집의 자랑 40년 전통의 계란만두는 무조건 왔으니 먹어봐야겠죠. 1,500원 이것도 아주 저렴합니다.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

 

​저는 4번 테이블에 앉았고요 계란만두, 떡볶이, 순대, 김밥, 콜라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그냥 말로 주문해도 되지만 바쁘셔서 종이에 이렇게 적어드리는 게 편리할 것 같았습니다. 제가 좀 천재라서 글이 악필입니다 ^^ ;   

​​

5. 맛나분식 떡볶이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떡볶이

 

주문하자마자 떡볶이가 가장 먼저 나왔습니다. 양념장이 빨갛게 영롱하네요. 떡도 아주 큼지막하고 떡 두 개 어묵두 개 이렇게 들었네요. 보통 요즘에 떡 하나에 천 원씩 하지 않나요? ㅎㅎ 가격 정말 저렴하고 양도 많아요. 떡 하나 먹어보니 떡이 정말 존득하고 탱글탱글한 게 양념도 잘 베어 있어서 정말 맛있네요. 어묵도 참 맛있어요입니다. 떡볶이 다 먹고 남은 소스는 나중에 계란만두 나오면 찍어 먹으면 또 그렇게 잘 어울리고 맛납니다. 

 

6. 맛나분식 순대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순대

 

다음은 순대 등장! 순대도 내장과 함께 나오고 양도 많아서 좋네요. 저는 보통 간은 뭔가 식감이 버슥해서 잘 안 먹는 편인데 여기간은 희한하게 졸깃한 식감이 나더라고요. 내장이 정말 다른 집 보다 맛있네요. 순대도 장에 찍어 먹으니 식감도 좋고 단백하니 맛있습니다. 순대 이 정도 양이면 3,000원은 받아야 되지 않나요? 천 원이라니 너무 가격에 만족하고 맛에 한 번 더 만족합니다. 저는 순대 정말 좋아해서 많이 먹으러 다녀봤지만 이 정도 가격에 맛도 이렇게 좋은 곳은 찾기 힘들 것 같아요. 가게만 가까이 있으면 정말 매일 먹고 싶은 그런 순대입니다. 


7. 맛나분식 40년전통 계란만두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계란만두

 

드디어 맛나분식의 자랑 40년 전통의 계란만두가 나왔습니다. 떡볶이랑 순대 먹고 있으니 금방 나오더라고요. 아주머니께서 주시면서 간장 양념 뿌려 드시고 떡볶이 소스에도 찍어드시면 맛있어요. 하십니다. 저번에 왔을 때는 간장 양념이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먹었더니 심심하더라고요. 계란 만두는 말 그대로 계란에 당면을 넣고 프라이팬 위에서 만들어진 요리입니다. 아마도 이 가게에서 처음 만들어진 부산 서동시장의 서민음식입니다. 가난했던 그때 그 시절 뭔가 특별한 재료가 있었겠습니까 그저 자주 보이는 계란에 조금 특별한 당면을 넣어서 요리해서 먹던 그런 음식이죠. 이게 들어간 재료는 별로 없어도 다진 파가 들어간 간장 양념을 듬뿍 올려 먹으면 맛이 정말 끝내줍니다. 

이거 보시고 또 신기해서 집에서 해먹으려고 하면 또 이 맛이 잘 안 나거든요. 신기하게도. 달걀 본연의 담백함과 당면이 조금씩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

 

계란만두에 올려먹는 파가 잔뜩 들어 있는 간장소스입니다. 테이블마다 있으니 잊지 마시고 뿌려드세요.
그리고 김밥을 주문하니까 깍두기 조금 드릴까요? 하고 물어셔서 네 하고 대답했더니 맛깔스러운 깍두기가 나오네요. 더 필요하면 말씀하세요 하시네요. 


​8. 맛나분식 김밥

서동미로시장-분식집-맛집-맛나분식-김밥

 

마지막으로 나온 것은 김밥입니다. 김밥도 싼 가격에 재료가 그래도 많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깍두기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김밥도 맛있었습니다. 저는 4가지 중에 계란만두가 제일 맛있고 그다음은 순대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이집 라면도 맛있다고 하는데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부추전도 먹어봐야겠죠. 
계산하고 나가는 6,500원 나왔더라고요. 정말? 2차 밥 약속이 있어서 이 정도만 먹은 거지 아니었으면 엄청 먹었을 것 같아요. 

 


​9. 마무리

오늘은 서동미로시장 분식집 맛집 맛나분식 계란만두 김밥 순대 떡볶이 천 원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새해 첫날부터 서동미로시장에 방문하여 활기찬 시장 사람들의 에너지를 받고 왔습니다. 계란만두라는 특이한 음식을 40년간이나 만들어 오시면서 그 인기가 여러 방송을 타고 전국에 보도되어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고 했는데도 가격을 올리시지 않고 그대로 장사를 계속하신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하신 분들인 것 같습니다. 천 원의 가격으로 서민의 자리를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부산에 오셔서 분식이 너무 당기신다면 서동미로시장에 있는 맛나분식에서 맛있고 저렴하게 배불리 드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