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먹방

부산 수정동 시장 맛집 88수육 88돼지집 그동안 먹은 돼지국밥은 잊으라

2달러 2024. 1. 2. 14:00

부산 수정동 시장 맛집 88수육 88돼지집 그동안 먹은 돼지국밥은 잊으라

부산 수정동의 수정전통시장에 위치한 88수육에 다녀왔습니다. 전날에 망년회를 하고 술을 엄청 마셔서 속이 별로 안 좋았는데 여기 아침 일찍 갔는데 문을 열었더라고요. 돼지국밥 한 그릇 먹었는데 해장까지 되는 그런 정말 얼큰한 국밥집이었습니다. 정말 전통시장답게 옛날 돼지국밥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88수육 돼지국밥


1. 88수육 기본정보 / 위치

주소 부산 동구 진성로9번길 52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8:00 
일요일 유동적으로 휴무
오전 10:00~오후 9:30 ( 가끔이 시간에도 영업합니다)
연락처 051-467-8047
편의 주차장은 없음 인근 주차장 이용, 포장, 남/녀화장실

 

 

간판에는 88수육이라고 되어 있는데 지도상에는 88돼지집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자가용으로 오시면 가게에는 주차장이 없으니 가까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은 부산진역 1번 출구에서 174m입니다.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수정전통시장 보이시면 입구에서 왼쪽으로 들어가셔서 100m 정도 가시면 88수육 보입니다. 
이 골목이 모두 돼지수육 가게들로 즐비해 있습니다. 다른 가게는 안 가보았는데 여기 88수육이 가장 맛집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2. 88수육 88돼지집 외관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88수육 전문 도매점이라고 되어 있고 작은 간판에 88수육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지도상에는 88돼지집으로 되어 있으니 잘 보고 찾아가세요. 가게 외부에 돼지 삶는 큰 가마솥이 보이더라고요. 여기 전통시장에서 장사를 아주 오랫동안 하신듯합니다. 돼지 수육과 국밥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3. 88수육 88돼지집 내부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저희는 아침 10시에 방문했는데요. 들어가니까 사장님 부부가 가게 안쪽의 방에서 문을 열어보시더라고요. 가게 내부에 살림하는 방이 있더라고요. 아마도 거기서 생활을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아직 영업시간이 아닌 것 같았고, 그래도 첫 손님이라 그냥 돌려보낼 수 없어서 지금은 돼지국밥만 된다고 하시는 거였습니다. 안 그래도 되지 국밥 먹으러 왔다고 했더니 흔쾌히 앉으라고 하시는 거였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영업시간이 오전 11시부터였습니다. 근데 장사 시간은 그렇게 칼같이 하시지는 않는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가게 안에서 사시고 계시니까 영업시간이 유동적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집 생각보다 워낙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집이라 식사시간에 오시면 엄청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일단 4인 테이블이 3개밖에 없었습니다. 
가게 내부 벽면에는 유명인들의 사인이 엄청나게 많이 걸려있더라고요.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엄청나게 큰 쇠통도 보이고 야구선수들의 사인도 많이 걸려있었습니다. 그리고 방안에도 얼핏 보았는데 사장님이 사인 야구공도 엄청 소장하고 계시더라고요. 야구를 또 좋아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우와~ 그리고 방송에도 엄청나게 나왔네요. KBS 세상의 아침, SBS 세상에 이런 일이, MBC 생방송 전국시대 등 돼지국밥 하나로 전국을 통일하신듯 합니다. 사장님 파이팅~ 


​4. 수정시장 맛집 88수육 88돼지집 메뉴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메뉴는 돼지국밥과 수육이 주를 이루었고 술과 음료도 팔고 있었습니다.
포장은 현금이고 카드 시 부가가치세가 별도라고 합니다. 국밥은 2인 이상 카드 결제. 아무래도 전통시장이라서 식사하고 현금으로 결제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돼지국밥 가격이 7,000원이라니 믿기지를 않네요. 요즘 물가 많이 올라서 보통 국밥 한 그릇에 10,000원 정도 하는데 여기는 아직 가격이 저렴합니다. 수육은 1kg에 40,000원입니다. 같이 간 형님이 이 동네에 살고 있어서 수육 포장을 해서 먹었는데 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집은 테이블이 3개밖에 없는 협소한 곳이라 손님이 몰리는 식사시간에는 1명 손님은 받지 않는다고 하니 혼자 가실 때는 전화로 문의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5. 88수육 88돼지집 돼지국밥 맛집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돼지국밥 2그릇 주문하고 앉으니 바로 밑반찬을 내어 주십니다. 부추가 듬뿍 나오고 양파, 고추, 새우젓,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아쉽게도 김치는 안 보이는군요. 그래도 이 정도 반찬이면 충분합니다. 부추가 정말 싱싱해 보입니다. 고추는 먹어보니 정말 맵네요. 양파는 맛있어요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드디어 수정전통시장의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영업전에 들어와서 주문한 거라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그래도 나오기 전까지 이것저것 가게 안에 볼거리가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몰랐네요. 근데 돼지국밥 양이 장난 아닙니다. 밥이 안 나오길래 숟가락으로 저어보니 이미 말아져 있었습니다. 정말 전통 국밥이군요. 양념장도 국밥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일단 양념이 잘 풀리도록 저어줍니다.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와~ 근데 이집 돼지국밥에 수육 양이 정말 미친것 같습니다. 고기 크기도 정말 큰 데다가 양이 일반 돼지국밥의 5배 정도는 되어 보입니다. 7,000원에 이 정도 수육을 넣어주시면 남는 것이 있을까 의문입니다. 역시 수정전통시장의 인심을 여기서 또 볼 수 있었습니다. 고기를 한 점 먹어보니 식감이 정말 존득하고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탱글 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가 많으니 고기의 여러 부위가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정말 고기 양이 물 반 고기 반입니다. 그동안 돼지국밥을 정말 많이 먹어 봤지만 고기가 양이 이렇게 많고 맛있는 곳은 처음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가게를 이제서야 알게 되다니 이제 돼지국밥은 무조건 여기입니다.

국물도 뻑뻑하지 않고 맑은 국물이 시원하게 잘 넘어갔습니다. 양념장이 제법 많이 들어 있었는데 생각보다 맵거나 그렇지가 않습니다. 담백하니 너무 맛있습니다.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보이시나요 처음 나온 모습인데 양념장이 제법 많고요. 후추 같은 게 뿌려져 있습니다. 
국물 아래로 돼지수육 보이시나요 고기 양이 너무 많아서 수면 위로 떠오른 모습입니다. ㅎㅎ 고기가 이렇게 많은데 고기 더 주세요 하다간 뺨 맞겠죠. ㅎㅎ

 

 

부산-수정동-시장-맛집-88수육-88돼지집-돼지국밥

 

돼지국밥 양이 너무 많아서 뚝배기 그릇에 넘쳐나올 것 같습니다. 수육에 깍두기 올려서 먹으면 정말 환상적인 맛이고요. 양파랑 고추도 정말 싱싱하게 맛있습니다. 먹다 보면 고기가 너무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를 않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돼지국밥집이 집 가까이에 있다면 정말 매일 가보고 싶은 그런 집입니다. 

수정동에 있어서 가기가 힘들겠지만 그래도 친한 형이 수정동에 살고 있으니 형 만날 때는 이제 꼭 이집 돼지국밥을 먹을 가합니다. 그동안 그렇게 유명한 부산이 돼지국밥을 많이 먹어 보았지만 모두 잊고 싶습니다. 이제 돼지국밥은 무조건 88수육입니다. 정말 든든하게 한 그릇 잘 먹고 갑니다. 사장님 또 올게요~ 

 

 

 

 

돼지국밥 고기가 양이 많아서 그릇에서 넘쳐나는 그런 정말 맛있는 국밥 한 그릇하세요~ 

6. 마무리

오늘은 부산 수정동 시장 맛집 88수육 88돼지집 그동안 먹은 돼지국밥은 잊으라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부산에 오시면 수정전통시장에 들러서 옛날 돼지국밥 한 그릇해보세요. 육수가 진국이고 돼지고기가 양이 너무 많아서 다 먹지 못할 지경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정말 뜨끈하게 국밥 한 그릇 하시면 몸도 마음도 든든해집니다. 그동안 먹어본 돼지국밥은 모두 잊어시고 정말 전통 돼지국밥을 드셔보세요~

 

그럼 잇님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